메이커스 Android 챕터를 소개할게요
메이커스 Android 팀은 SOPT 회원들이 활동을 하면서 없어서는 안될 기능(Must-have)들과 회원들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Good-to-have)을 다른 메이커스 팀원들과 의논하고 고민하며 SOPT 안드로이드 앱에 직접 반영할 수 있는 기회와 책임을 가지는 팀이에요.
SOPT 회원들이 활동을 하면서 겪게되는 어려움들을, 운영을 더욱 쉽게 하기 위해 처리해야하는 문제들을 해결하소 나아가서 SOPT 회원들의 빛나는 순간들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메이커스 내의 여러 메이커들과 논의하여, 궁극적으로 SOPT에서 제공하는 가치들을 더욱 편하게, 잘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 Android 챕터의 미션이에요.
메이커스 Android 개발자는 이런 일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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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PT 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자유롭게 제안하고 논의하여 기술로서 해결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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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 파트원들의 성장뿐만 아니라 SOPT 안드로이드 파트원들의 기여를 받으면서 모두의 성장과 오픈소스 생태계에 대해 조금 더 면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이런 기술을 사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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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을 기반으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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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pack Compose와 XML(ViewBinding) 기반의 UI 개발방식 모두를 활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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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의 방향을 잘 지켜가면서 확장성을 가지는 방식을 적용하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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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gger-Hilt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의존성 주입 환경을 구축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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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droid 팀에서 제공하는 androidx 라이브러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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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3 기반의 디자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디자인 시스템(MDS)을 정의하여 활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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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Flow로 브랜치 상태를 관리하고 Github Action으로 빌드/테스트/업무 자동화를 이루려고 해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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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 프로덕트에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활동에 임할 수 있으며, 프로덕트 개발 방향에 많은 영향력을 끼쳐줄 수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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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챕터 간 빠르고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며,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더 나은 목표를 지향하며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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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PT 세미나에서 배운 내용에 대한 이해를 하고 필요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적절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신 분
프로덕트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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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의 프로덕트들에 오너십을 갖고 활동할 수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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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들이 가진 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신 분
플랫폼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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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의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민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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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스 내의 기술부채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해결책 혹은 기술을 학습하고 고민할 수 있으신 분
이런 분이라면 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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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대 사항은 “우대” 사항일뿐, 절대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해당 스택을 아는 여부보다 메이커스 안드로이드 개발에 참여/기여하고 싶은 마음이 더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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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pack Compose를 활용한 경험이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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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하기 쉽고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좋은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고민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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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패턴이나 프로덕트의 코드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도전하고 싶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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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모듈 및 클린아키텍처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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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PT APPJAM에서의 리드 개발자 경험이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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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an Architecture에 대해 고민해보고 적용하려는 노력을 해보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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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모듈에 대한 이해 및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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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lt를 통한 의존성 주입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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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Kotlin스러운 코드를 작성해보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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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라이브러리/기술의 내부 동작 원리에 관심을 가지며 원리를 탐구하시는 분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요 / 연구하고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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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프로덕트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적용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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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기능들을 유지보수하면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기에 용이한 설계 패턴을 다 같이 논의하고 프로덕트의 코드 퀄리티를 높여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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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리텐션 제고와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여 앱 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두고
사용자 참여 유도를 하기 위한 기획/기능적인 방법을 논의 및 연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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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기능 구현을 위해 생겨난 코드들을 일관성 있는 방식으로 규칙을 세워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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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 주기를 2주로 잡아 유저에게 계속하여 최신의, 최선의 앱을 제공함과 동시에 활력을 느낄 수 있을 팀을 만들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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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어 프로그래밍을 통해 챕터 내부 소통을 강화하고, 지식을 공유하여 궁극적으로 더 나은 프로덕트를 만드는 데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