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PT에 필요한 프로덕트를 만들어
3천여 명의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SOPT 정식 기구예요.

수년간 방치되어 SOPT를 잘 드러내지 못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보고
홈페이지에 오너십을 가진
조직의 부재라는 문제의식으로부터
이를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22년 7월 30일 특수 기구로 시작했어요.

MISSION 1.3천 명이 넘는 SOPT 구성원들의
연결되지 못한 가치를 발견하고,

MISSION 2.SOPT 활동이
더 즐거울 수 있도록 도우며,

MISSION 3.SOPT를 대내외적으로
더 잘 알려요.

메이커스는
3개의 제품으로
SOPT에 없던 가치
더하고 있어요.

CORE VALUE

Ownership오너십
01
주체적인 책임감으로 스스로 필요한 가치를 발견하고, 모두가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경험합니다.
01
Connection연결
02
자유로운 네트워킹 환경 속 뛰어난 동료와 깊이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02
Base기반
03
조직의 단단한 기반으로써, 성장에 필요한 믿음직한 발판을 제공합니다.
03
Opportunity기회
04
지속적인 경험을 통해 시야를 확장하고, 더 넓고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04
Pleasure즐거움
05
존중을 기반으로, 진정으로 모두가 즐겁게 스스로의 목표를 세우고 이루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05
메이커들이직접 얘기하는활동 후기
makers 구성원 전체보기
제가 SOPT 활동을 하며 얻은 소중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SOPT 회원들이 그 가치를 느끼게 하고 싶다는 목표로 메이커스에 합류하게 되었고, 프로덕트로 이 가치를 풀어갈 수 있던 점이 정말 뿌듯했습니다 :) 즉각적인 피드백과 적지 않은 수의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회원들 간에 서로 연결될 수 있는 스토리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있어 꾸준히 고민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정말 많이 성장했다고 느낍니다!
박예준플레이그라운드 팀 BE 🗂
실제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이다 보니 회사에서나 경험할 수 있을 만한 것들을 경험할 수 있었던게 큰 도움이 됐어요. 그러면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라면 자유롭게 원하는 기술들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BE 입장에서 내가 만든 기능과 사용한 기술로 유저 경험이 얼마나 향상 됐는 지 등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신지환크루 팀 BE 🗂
SOPT 활동을 하며 사용했던 제품의 디자이너가 되어 실제 사용자인 SOPT 회원분들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실현시킬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액티브 유저분들 덕분에 즉각적으로 데이터와 피드백을 받으며 스프린트를 회고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익했습니다. 특히 makers 4기는 이전 기수분들이 다져두신 기반 아래, 리서치 TF 팀의 유저 리서치와 플랫폼팀까지 함께 하여 효율적으로 근거 있는 개선을 해낼 수 있었어요 :) 서로가 없으면 하지 못했을 협업과 오너십의 가치를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태희플레이그라운드 팀 PD 🎨
대학생 개발자가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빌딩할 수 있다는 점이 메이커스의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특히 저희 공식 홈페이지는 솝트에 관심을 가진 예비 지원자, 예비 후원사 등 불특정 다수를 타겟으로 삼으며 예상치 못한 트래픽 및 이슈를 대응하는 경험을 해볼 수도 있었어요.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솝트를 지원한 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VoC를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프로덕트를 디벨롭하는 아주 소중한 경험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작업 외적으로도 다양한 메이커분들과 꾸준히 네트워킹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
조승희공식 홈페이지 팀 FE 🚀
어떻게 하면 SOPT와 그 구성원들에게 임팩트를 줄 수 있을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실행하는 일이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서비스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어요. 개발자로서는 나의 코드가 시스템에 끼칠 영향을 생각해볼 수 있었고, 메이커로서는 제품에 오너십을 가지고 이 조직과 플레이그라운드가 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플그 최고🫶
심은서플레이그라운드 팀 FE 🚀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의견 (VOC, 인터뷰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능을 기획하거나, 기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메이커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공식 홈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가장 많은 트래픽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규모의 데이터나 사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욕심내는 만큼 스스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발굴하고, 새로운 서비스 영역까지 역할을 확장할 수 있는 곳이에요.
박이정공식 홈페이지 팀 PM ⛵
실제 유저가 있는 서비스를 유지보수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솝트 메이커스만한 동아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혜준플레이그라운드 팀 FE 🚀
한 프로덕트만 바라보는 것이 아닌 메이커스의 전반적인 유저 경험을 볼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해요. 팀에서 요청받은 리서치를 할 뿐만 아니라 직접 팀에 리서치를 요청할 수도 있기도 하는 등 더 나은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서 능동적으로 액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심유나리서치 TF Researcher 🔎
다양한 기술 스택을 사용하고 다양한 경험들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제 사용자가 있는 서비스를 유지 보수하며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언석공식 홈페이지 팀 FE 🚀
새로운 기능을 만들고, 데이터를 보고 개선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제 제품에 대한 오너십을 완전하게 가질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어요. 열심히 만들었지만 아무런 상호작용이 없는 서비스를 만들 때 가장 힘들었었는데, 메이커스에서는 이미 사용자가 보장된 서비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좋은 소리든, 나쁜 소리든 유저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행복했답니다! 오너십을 가진 조직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메이커스 활동을 꼭 추천드립니다!
이화정플레이그라운드 팀 PD 🎨
대학생 신분으로서 유저가 활발히 사용하는 서비스를 운영해볼 기회가 흔치 않기 때문에 의미가 컸어요. 특히 “크루” 서비스는 안정성이 매우 중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발자로서 안정성에 대해 깊게 고민하며 큰 성장을 할 수 있었어요.
송민규크루 팀 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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