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PT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프로덕트를 통해 만들어 갑니다.

4기 지원하기

SOPT에 필요한 프로덕트를 만들어
3천여 명의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SOPT 정식 기구예요.

수년간 방치되어 SOPT를 잘 드러내지 못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보고
홈페이지에 오너십을 가진
조직의 부재라는 문제의식으로부터
이를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22년 7월 30일 특수 기구로 시작했어요.

MISSION 1.3천 명이 넘는 SOPT 구성원들의
연결되지 못한 가치를 발견하고,

MISSION 2.SOPT 활동이
더 즐거울 수 있도록 도우며,

MISSION 3.SOPT를 대내외적으로
더 잘 알려요.

메이커스는
3개의 제품으로
SOPT에 없던 가치
더하고 있어요.

CORE VALUE

Ownership오너십
01
주체적인 책임감으로 스스로 필요한 가치를 발견하고, 모두가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경험합니다.
01
Connection연결
02
자유로운 네트워킹 환경 속 뛰어난 동료와 깊이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02
Base기반
03
조직의 단단한 기반으로써, 성장에 필요한 믿음직한 발판을 제공합니다.
03
Opportunity기회
04
지속적인 경험을 통해 시야를 확장하고, 더 넓고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04
Pleasure즐거움
05
존중을 기반으로, 진정으로 모두가 즐겁게 스스로의 목표를 세우고 이루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05
메이커들이직접 얘기하는활동 후기
makers 구성원 전체보기
SOPT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든 모임 서비스를 통해 연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기틀을 만들었다는 점이 너무 뿌듯했어요. 특히 구성원들의 반응을 정성/정량적으로 확인하며 프로덕트를 개선하는 경험은 makers에서만 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수한크루 팀 PM ⛵
멋진 사람들과, 유저가 확보되어 있으며 목표가 뚜렷한 프로덕트를 만들어 나갈 수 있었어요. 프로젝트를 물려받고, 유지 보수하기 좋은 코드를 짜기 위한 고민을 하며 큰 도움이 되었어요! SOPT 수료 후 손이 심심하신 분들 환영이에요 😀
김서진공식 홈페이지 팀 FE 🚀
내가 가진 능력을 이용해 앱 프로덕트를 만들고 SOPT 소속의 지인들이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모습을 보며 정말 뿌듯했어요. 좋은 팀원들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세진APP 팀 iOS 🍏
파트 상관없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목표 하나로 치열한 고민을 통해 프로덕트를 만들어 나간 점이 좋았어요. 실제 유저가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본 경험은 처음이었는데 제가 디자인적으로 제안한 개선점이 눈에 보이는 지표로 확인될 때 너무 신기하고 뿌듯했어요. 처음에는 내게 주어진 일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점점 제품에 오너십이 생기면서 또 다른 문제를 스스로 찾아나가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었어요.
이화정플레이그라운드 팀 PD 🎨
SOPT 활동회원을 넘어 더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메이커스는 훌륭한 발판이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형겸운영 서비스 팀 FE 🚀
메이커스에서는 실제 현업에 가까운 프로세스를 경험했어요. 4번의 스프린트 기간동안 PM으로써 실제로 사용하는 유저가 있는 서비스를 직접 개선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기능 개발 후 유저들의 반응을 데이터나 인터뷰를 통해서 바로 체감할 수 있어 뿌듯했어요. 또한 메이커스에서는 뛰어난 팀원들 덕분에 서로 좋은 자극을 받으며 더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박이정공식 홈페이지 팀 PM ⛵
PM으로 사용자가 존재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유지, 보수하는 경험이 소중했어요! 운영 과정에서 예상치 못하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응하며 초기 기획 단계와는 색다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다양한 팀과 의존성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어요. 챕터 내에서 직무와 프로덕트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김유빈운영 서비스 팀 PM ⛵
마음 맞는 조직을 만나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을 주는지 알게 해주었고, 활동하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재훈크루 팀 FE 🚀
가까운 사람들이 유저로 있는 서비스를 개선하고 운영하는 경험이 흥미로웠어요. 또한, 운영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비즈니스적, 커뮤니케이션적인 난관들을 팀으로 헤쳐나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송정우플레이그라운드 팀 BE 🗂
SOPT에서 열정을 분출했던 사람들과 다시 SOPT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너무 영광이었어요. 저의 노력이 SOPT인들에게 편리함이 될 수 있었고 다양한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 하나의 방향으로 제품개발을 할 수 있어 개발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많이 성장할 수 있었어요.
이현우APP 팀 Android 🐢
SOPT 사람들이 직접 사용하는 서비스를 유지 보수, 운영하는 경험은 정말 어디에서도 얻지 못할 값진 경험이었어요! 이 과정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너무나도 행복하고 배울 점이 많았어요. 하지만 그 무엇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주었습니다.
한유진플레이그라운드 팀 BE 🗂

SOPT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메이커스에 합류하세요

4기 지원하기

GitHub